요즘 아침저녁으로 살짝 서늘해요

산책하기 참 좋아요

산책할때 마다 들에 핀 들꽃들을 보면

정말 예쁘게 느껴지네요

 

 

 

들꽃같이 예쁜 상추꽃이에요

요즘 채소값이 장난 아니게 비싸다고 뉴스서 나오는데요

마당에 텃밭을 보면 잘 안느껴져요

먹다가 버리기도 하고  ㅋ

귀차나서 한곁에 그냥 놔둔 상추에서

예쁜꽃이 피었어요

 

 

 

자꾸만 자꾸만 위로 나무 같이 자라나더니

꽃을 피우더라구요

호기심에 상추를 먹어 보았는데

너무 억세져서

좀 질기로 쓰고 먹기엔 좀 그러네요

 

 

 

엄마가 상추씨 받는다고

상추꽃들을 꺽어서 저리 펼쳐 놓으시네요

마르면 씨들이 떨어 진데요

잘 보관하였다가 내년에 또 심으시겠죠

 

 

 

그리고 텃밭 한쪽에다가 가을에 먹을 상추를 심었었어요

조금씩 애기 상추들이 올라오네요

겨울에 비닐하우스처럼

조그마하게 대나무살로 만들어서 비닐 씨워 놓으면

한겨울에도 상추를  텃밭에서 먹을수 있어요

텃밭이 있으면 참 재미나죠

 

 

 

이런걸 느끼기 시작하는걸 보니

아 ... 점점 늙어 가는가 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