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카가 어렸을때부터 비염이 있어요

그걸 안후로 해마다 수세미를 심어요

수세미가 비염,기관지에 좋다는 말을 들은 후로

쭈욱 심고 있답니다

 

초가을쯤에 슬슬 수세미 따서 말릴 시기이에요

말려서 물끓여 먹어도 맛있어요^6

수세미 따기 전에 수세미 고로쇠를 받았어요

 

 

 

 

 

수세미도 넝쿨식물이라서 타고 올라갈수있는곳에 심어 놨었어요

유기농까진 아니더라도 약안치고

가끔 울아기가 쉬야를 햇찌만 . . .제법 잘 자라서 마니 열렸네요

8월한창에는 수세미도 마니 열리고

잎들도 참으로 싱그러웠는데

이제 슬슬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부니 잎들도 쪼그라지고 그래요

그리고.. 수세미 고로쇠액을 쫘악 빼고 나면 완전

말라버릴꺼에요

사진은(오른쪽) 고로쇠액을 한번 받은후에 모습이에요

슬슬 말라가고 있어요

 

 

 

 

수세미 밑에 줄기를 잘라서 생수통에다 꼽아 놓았어요

처음에는 잘 나와요

저리 여려벙 냅두고 하루정도 지나니 생수2병 정도 나왔어요

2리터 짜리디 총 4리터 정도 나왔나봐요

 

 

 

 

하루가 지난후에는 양이 마니 줄었어요

그래도 시간이 더 걸려서 그러치 또 2리터 정도 받았어요

^^

그리고 또 조금씩이지만 또 받고 있어요

 

 

 

 

2병은 조카왔을때 챙겨 보내주고

나머지는 일단 창고냉장고에 넣어두었어요

색깔이 살짝 흐릿해요

 

 

 

 

맛은... 그닥 좋은편은 아니지만

한약보다 먹기는 훨씬 수월해요

약간.. 뭐랄까 살짝 씁쓸하지만

건강한 맛이에요

 

저희엄마도 한때 기관지가 안좋아졌떤적이 있었는데

이거 드신후로 숨쉬는게 정말 편해졌다고 하셨어요

전 수세미 말린것을 끓여서 먹고있어요

 

지금은 수세미를 잘라서 말리고 있어요

조만간 그것도 올릴께요^^

 

 

+ Recent posts